본문 바로가기

꿀tip/어플리케이션과 후기

진짜 똑똑하고 편한 가계부 어플 추천! 실제 리뷰

안녕하세요 실제 리뷰를 샅샅이 뒤지고 실제 경험을 해본 경험담을 토대로 알려드리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진짜로 똑똑하면서 편한 가계부 어플 추천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이름하여 '편한가계부' 이름부터 편안함이 느껴지네요~

실제 리뷰들을 먼저 뒤적인 결과 복잡하고 너무 세세한 부분까지 셋팅을 해둬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오히려 그런 부분이 장점이 되어 많은 사용자들을 만족시키고 있었으며, 문의나 질문에 대해 운영진의 빠른 피드백과 복붙 형식이 아닌 진심어린 얘기들과 실제 조치사항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이 이 어플을 추천하게 된 계기가 되겠습니다.

네 일단 편한가계부는 평점 4.7에 우수한 성적을 갖고 있는 앱으로 기본적으로 카드문자 자동입력, 음성입력, pc 연동 등 자유로운 카테고리 설정과 다양한 통계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타 가계부 어플또한 비슷한 성능을 갖고 있는 것이 많기 때문에 이미 다른 어플을 만족스럽고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굳이 다른 앱으로의 변경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리뷰를 대충이라도 훑어보신다면 아마 생각이 달라지실수도 있겠습니다. 수많은 리뷰들에 꼼꼼하게 정성스럽게 리뷰를 단 모습을 보면 정말 노력을 많이 하고 있는 어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문제점들에 대해 신속하게 처리하려고 하는 모습이나, 처리되는 모습, 고객의 실수에 대해서 적절하고 필요로 하는 조치들에 대한 설명이 이 어플을 추천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되겠습니다!

 

 

 

설치를 하면 나오는 화면인데요. 별도의 로그인이 필요없기 때문에 더욱 끌리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가계부 특성상 스마트폰으로 오는 문자 자동인식과 여러 정보들을 저장해야 하는 저장공간 관련해서 동의를 해야하는 화면입니다.

 

설치 끝! 본격 편한가계부 어플의 첫 화면인데요. 리뷰들의서 불편사항이 뭔지 한눈에 보입니다. 아무것도.. 어떻게 해야할지도.. 나와있지 않은 첫 화면은 살짝 아쉽습니다.

이에 카드로 결제를 하거나 각종 페이로 결제를 할때 날아오는 문자들을 토대로 정리를 해볼까 해서 상단에 문자메세지 모양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역시나 문자 가져오기 버튼을 통해서 기존의 내 스마트폰에 있는 여러 문자를 요일설정을 통해 원하는 만큼 가져올 수 있었는데요. 저는 작심삼일의 마음으로 10월 1일부터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불러올 문자의 기간은 원하는 만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시간이 오래걸릴까봐 2일만 했지만 별다른 설정이 없으면 기본 30일 문자를 갖고온다고 합니다.



     style="display:block"
     data-ad-client="ca-pub-4353317030746472"
     data-ad-slot="2681397291"
     data-ad-format="auto"
     data-full-width-responsive="true">

 

문자를 가져오긴 했는데 그 다음 어떻게 할지 몰라서 아무거나 눌러보던중 문자내용 자체를 누르면 각종 수정이나 가계부로 등록이 바로 가능했습니다.

 

불러온 문자를 누른 상태창입니다. 중복해서 불러와졌거나 불필요한 내용이라면 삭제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필요한 내용이라면 '저장(1/1)'을 통해 가계부로 자동저장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인식하여 결제유형에 따라 자동 설정되어있는 모습입니다. 명륜진사갈비가 어떻게 식사인지 알고.. 자동으로 식사로 잡혀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어제오늘 4건이나 결제건이 있었네요.. 2틀만에 48,500원이면 타격이 큽니다만.. 열심히 가계부를 쓰기 위해서는 솔직한 자료수집과 정리가 최선이겠죠? 일단은 아직 사용방법에 익숙지 않은 분들은 기본 설정이나 AI가 자동으로 인식해서 넣어주는 카테고리더라도 자료를 입력하시는게 소비패턴이나 유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어느정도 익숙해지신다면 세부 설정으로 분류를 자유자재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확실히 알고 절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가볍게 작성하는 가계부이기도 하면서 꼼꼼하게 소비습관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는 쉽고도 편리한 가계부 어플이 되겠습니다.

 

하단에 있는 메인 카테고리의 통계를 통해서 기간을 설정해 내가 소비한 금액대비 유형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저는 2틀치만 등록했지만 식비가 어마어마 하죠.. 한달치 등록해도 똑같았습니다.. 늘 식비가 고민입니다.. 아직은 세부 분류까지 정확하게 분류해두지 않았지만 서두에 말한 초기 설정이 복잡하고 오래걸린다는 댓글들이 왜그렇게 많았는지 뼈저리게 느낄 수 있는 하루였습니다.. 노력을 이만큼 했으니 그만큼 오래 운영해보면서 쓸모없는 돈이 어디로 빠지는지 조금 더 파악해보며 절약해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단 카테고리의 '설정'탭에서 그토록 갈구하던 도움말 탭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질문이 리뷰에 있을 의미가 없었습니다. 여기 각종 여러 경우에 대한 질문 유형과 해결방안에 대해 굉장히 자세하게 작성되어있기 때문이였는데요. 오늘은 저와 같이 많은 궁금증을 갖고있을 '최초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네.. 최초 사용법.. 이 '편한 가계부'앱은 말만 편하지 설명은 전혀 편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너무나 많은 과도하게 많은 자세한 설명들은 머리가 아파질것 같았는데요. 저는 눈치가 빠르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읽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역시 두괄식으로 처음에 배치해뒀는데요. 

이 편한가계부 어플을 다운받아 운영하실 때에 가장 중요한 초기 사용법으로

1. 가계부탭 첫 화면 > 문자함 선택

2. 문자함에서 문자를 불러온 뒤 문자 선택

3. 자산등록

4. 입력할 각종 정보 입력

5. 저장

을 통해 간단하게 내가 쓴 내역들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제 여러 가계부 어플의 불편사항을 감수하고 운영하지 마시고 검증된 추천하는 어플

'편한가계부'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