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tip/티스토리 블로그 마케팅

애드센스 수익률 증가를 위한 꿀팁! 새로운 광고 적용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티스토리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는데요. 애드센스 수익률 증가를 위한 꿀 팁으로 '새로운 광고 적용하기'라는 주제입니다.

 

새로운 광고 적용하기란?

기존에 있던 광고와 똑같은 광고라 하더라도 새롭게 광고코드를 발행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실제 기간을 두고 결과를 지켜본 결과 노출이 되지 않는 많은 광고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수익률이 좋다고 알려진 '링크광고'가 본문에 3개를 적용하면 1개~2개만 노출이 되거나 아예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이며, 어떨땐 나오고 어떨땐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를 지속적으로 지켜본 결과 구버전 광고코드와 신버전 광고코드의 변화가 있다는 점을 알게됬습니다.

 

지금 예전부터 운영중이신 블로거 분들을 비롯한 애드센스 사용자 분들은 꼭 확인해보세요! 여러분들의 수익률은 여러분들의 노력과 관찰에서 시작됩니다~

다들 티스토리가 꽤 예전부터 보안정책으로 시작한 도메인 변경건에 대해서는 알고계시죠?

 

http에서 https로 변경이 되면서 네이버에서도 많이 떨어지고 애드센스 등록이나 웹마스터도구 등록 관련해서도 많은 차이점이 발생하면서 혼란을 빚었었죠, 이러한 이유와 연관이 없진 않겠지만 수익률과 관련해서도 저조한 부분도 발생했고, 특히나 요즘은 robot.txt와 관련된 이슈도 생기면서 공분을 사기도 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애드센스를 이용하시는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이 수익률이 가장 높은 광고단위로 꼽고있는 '링크광고'에 대해서 변화한 부분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차이점을 분석해보니 링크광고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광고단위에서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특히나 저같이 2차 도메인을 등록하여 운영하시거나 보안정책 이전에 http형태의 도메인을 운영하셨던 분들은 아마 저와같은 광고 노출 및 수익률의 하락을 접하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위 사진을 보면 기존 링크광고를 만들던 방식과는 다르게 이젠 '링크광고'라는 별도의 카테고리가 생겨서 손쉽게 광고단위를 만들 수 있는데요. 링크광고 내에서도 '반응형'과 '고정'으로 본인이 희망하는 형태의 혹은 희망하는 규격으로 만들수 있게 변했습니다. 자율도가 굉장히 높아진 모습입니다.

하지만 예전부터 링크광고를 운영하셨던 분들은 이미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는 링크광고를 새롭게 건들 생각은 미쳐 해보지 못했을텐데요. 저도 제 광고단위에서 링크광고의 수익률이 가장 높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습니다.

 

<↑기존 운영하던 링크광고 광고단위의 코드>

 

<↑새롭게 발급받은 링크광고 단위의 코드>

어떤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일단 'src'라고 시작되는 부분에서의 도메인 차이가 가장 눈에 띕니다. 

그 다음으로 규격과 관련하여 새롭게 추가된 코드가 보이는데요. 이처럼 새롭게 광고단위의 업데이트 혹은 변경사항이 생기면 이렇게 발급되는 광고코드에서의 변화가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너무 늦게 알아차린점도 있다고 느끼지만 각설하고 좀 더 관심을 갖고 열심히 파헤쳐봐야죠.

 

그렇다면 링크광고에서만 이런 변화가 생겼을까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주로 운영되고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서도 역시나 같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주로 운영하고 있는 본문에서의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마찬가지로 src부분에 '//pagead2~~'로 시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본문 디스플레이 광고는 336x280크기의 광고가 가장 효과적이라는 결과도 있었죠? 여러분도 참고하시면 좋겠죠~?

 

똑같은 크기로 이번에 새로 만든 디스플레이 광고단위의 코드 모습입니다. 'src'부분에서의 시작부분이 '//pagead2~~'로 시작하던것과는 다르게 'https://pagead2~~'로 변경된 모습이 보이시죠? 이외에 차이점은 발견된것은 없지만 티스토리 보안 정책이 https로 바뀐 시점에서 새롭게 발급받은 코드가 https로 변화하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맞물리지 않는 톱니를 억지로 끼워 넣어 여러 광고단위가 노출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이런 변경사항을 토대로 새롭게 적용해보고 수익률을 지켜봐야겠네요.

이전 수익률의 하락을 겪고 계신 여러분들도 이런 광고단위에서의 문제가 아닌지 한번 확인해보시고 새롭게 적용하는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