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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tip/생활정보

모든 질문과 불편사항은? 다산 콜센터 120에 물어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아무런 정보 없이 궁금할때

무언가 액션을 취해야 하지만 아무 정보도 없어서

도대체 어떤것부터 해야하는지..

이런 막연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다산 콜센터 120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일년 365일 24시간 운영을 하고 있으며

모든 궁금증에 대해 엄청나게 자세한 설명보다는

행동요령이나 문의처,

어떤식으로 문제를 해결해나가야 하는지.

모든 분야에 대해 알려주는 다산 콜센터 120은

점점 체계화되면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불편사항/민원 관련한 포스팅은 맨 하단 바로 윗부분에 포스팅 되어있습니다.

 

심지어 다산콜센터를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도

물어볼 수 있답니다.

처음 120에 전화를 하면

바로 상담사를 연결해주지 않고

각 카테고리에 맞는 번호를 누름으로써

보다 세분화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요.

 

1번은 교통, 2번은 수도

3번은 일반행정, 4번은 전화번호 안내

9번은 외국어 지원기능까지 갖고 있습니다.

 

120-1번은 대중교통의 첫차/막차 시간대나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 이용시

불편함을 느꼈던 부분에 대한

불편신고!

 

이 부분에서 많은 분들이

바라고 바라던 부분이 아닌가 싶기도 한데요.

승차거부, 난폭운전 등등의

각종 대중교통 불편신고를

다산 콜센터를 통해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사진, 동영상, 영수증 등의 정보를

첨부한다면 보다 정확한

민원처리를 해준다고 하는데요.

전화통화 뿐만 아니라

문자로도 불편신고를 할 수 있으니

앓지만 말고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다음으로 120-2는 수도 관련 문제 해결에 대해 알려주는데요.

상수도 요금 및 배관 등

각종 요금문의나 자동이체나 명의변경 등

다양한 수도 관련 문의나 기타 문의들로

단박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120-3은 일반행정 관련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데요.

안타깝게 서울시에 한정되어 알려주는 부분이 있지만

서울시의 다양한 정책 관련 문의나

서울시 여러 시설 이용/문화행사 등의

문의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음으로써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20-4번과 9번은

내가 알고싶은 부서, 사업소의 연락처에 대해

바로 물어보고 바로 알아볼 수 있는 기능인데요.

검색이 귀찮거나 좀처럼 검색해도 찾을 수 없는 경우에

한번에 알맞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외국어 지원 기능을 통해

위 사진에서처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언어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까지!

하지만 외국어 상담 기능은 아침9시부터 저녁6시까지만 지원 해주고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다음으로는 다산 콜센터 120에서 지원하는

문자 상담 기능인데요.

위에서 언급했던 대중교통 관련 불편사항을

전화로 구구절절 설명하는것보다

이처럼 문자로 한번에 정리해서 보내는게

훨씬 깔끔하겠죠?

 

위 사진은 예시이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와 목적에 맞추어 문자상담을 이용한다면

전화통화가 어려운 분들도

부담없이 이용 가능하겠습니다!

특히 요금 관련해서는

기본 sms 문자 이용료 이외에 특별하게 추가되는 요금은 없으니

안심하고 사용해두 되겠죠~?

 

특히나 각종 민원 신고가 다산콜센터를 통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요 민원사항에 대해 알아보면

교통불편, 불법주정차, 장애인주차구역위반,

도로/도보/자전거 불편사항,

불법광고물, 노점상단속신고,

 

소음, 악취, 환경오염신고,

공중화장실불편 등의 민원들과

그밖의 건의사항이나 제안사항등에 대해

120을 통해 신고하고 해결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 SNS의 확대로 인해

실시간 SNS센터라는 범주로

트위터나 오픈백과, 지식파트너, 지식인 등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는데요.

한 번 알아두면 두고두고 편하게 쓰기 좋은

다산콜재단 120

정말 요긴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