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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tip/티스토리 블로그 마케팅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및 적용하기

애드센스에 자동광고가 추가되면서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이 누리지 못했던

다양한 종류의 광고들이 추가되고

수익률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저도 직접 적용해보면서

어떻게 적용하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이미지들과 같이 준비했으니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적용할 수 있겠습니다.

 

1. 애드센스 로그인 후에 메인 화면 좌측 카테고리 화면입니다.

홈 바로 밑에 광고라고 보여지는 카테고리를 눌러주시면

하단의 자동광고가 첫번째로 있기 때문에 눌러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를 로그인 하였는데 저런 메인화면이 보이지 않고

알 수 없는 요약된 화면만 보인다던지

정상적이지 않다고 판단되신다면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로그인 해주세요.

익스플로러에서는 애드센스가 정상작동하지 않습니다.

 

 

2. 카테고리 > 광고 > 자동광고를 누른 화면입니다.

자동광고와 AMP용 자동광고가 있습니다.

AMP는 아직 제가 직접 적용 및 운용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보다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기는 어렵습니다만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자동광고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구체적인 설명으로 AMP용 페이지의 자동광고가 알아서 노출되게끔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애드센스 AMP페이지 설명

제가 알려드리는 자동광고에는

모바일 전면광고, 앵커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인피드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광고로 총 6개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오른쪽 연필모양을 눌러주시면

이 6가지의 광고 유형을 ON/OFF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3. 6가지 유형의 자동광고 전체설정 변경창

이미지에서처럼 기본적으로 동그라미가 파란색이며 오른쪽으로(ON표시)가 되어있지만

몇몇가지에서는 동그라미가 회색이며 왼쪽으로(OFF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한번 더 클릭해서 모두 ON표시로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앵커광고랑 모바일 전면 광고가 OFF표시 되어있어서

ON으로 바꿔주었습니다.

그 후에 맨 아래로 화면을 내리시면

'새 형식 자동 추가'라는 기능을 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자동광고에서 새로운 유형의 광고를 지원할 때마다 바로바로 적용해주는

아주 고마운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저장을 눌러주시면

자동광고의 설정은 모두 완료됬으며

마무리로 HTML코드 적용만 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코드가 바로 나오지만

혹시 놓쳐버리신 분들이나

다른 사이트나 블로그에 노출시키기 위해 코드를 다시 보려면

위 이미지에서처럼 '자동 광고 설정'탭을 눌러주시면

코드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4. 자동광고 설정 후 발급받은 코드 화면('자동 광고 설정' 탭을 눌러도 동일)

위처럼 코드가 발급되면 '코드 복사' 혹은 드래그 후에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 기존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서 운영중이셨던 분들은

여기서 바로 스킨편집 > HTML편집 > 코드 삽입 > 적용하시면 됩니다.

 

 

5. 자동광고 HTML코드 적용 위한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입니다. 

티스토리 메인 로그인 하시면 톱니바퀴모양 누르신 후에 관리자 페이지로 전환됩니다.

좌측 카테고리에 꾸미기 부분에 '스킨편집' 눌러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일정부분 HTML코드를 블로거가 수정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보여지는 블로거 본인의 스킨과 우측에

HTML 편집 기능이 있는데요 이 편집 기능에서

HTML코드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각종 메타태그, 배너광고 등의 다양한 광고 설정이 모두

여기서 가능합니다.

 

6. 티스토리 HTML 편집창입니다.

코드로 되어있는 모든게 낯설겠지만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의 설명처럼

<head>와 </head>사이에만 넣어주면 되기 때문입니다.

위 이미지의 <head>부분이 보이시죠?

그 뒤에 커서를 놓고 바로 엔터해서

자동광고에서 발급받은 코드를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애드센스에 자동광고를 설정하고 코드를 발급받아

티스토리에 적용하는 과정까지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이 과정을 차차 지켜보면서 수익률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